체육학부 2021-09-01 10:10 266
저는 이번 2021년도 생활체육지도사 2급 과정을 합격 했습니다. 다소 늦게 땄다는 생각도 하지만 지도사가 되기 위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생활체육지도사 과정은 필기(1, 2급) – 실기 및 구술(종목별) - 연수 – 현장실습 – 자격증 발급 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체육인이라면 본인이 자신 있는 운동 종목이 있겠지만 운동만 잘한다고는 해서 그 사람이 좋은 지도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타인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전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전문 지식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기시험이라고 생각하고 필기 시험을 합격하기 위해서는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에서 요구하는 과목 지식을 공부해야 합니다.
저는 지도사 과정을 공부를 하기 위해 처음에는 교재와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여 공부 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교재와 인터넷 강의에 필요한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공부를 할까 고민을 하는 와중에 체육학부 교수님들과 학생회에서 우리 학우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저는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생회는 바쁜 와중에도 기출문제, 개념을 하나하나 열심히 준비했고 교수님들 또한 바쁜 시간을 할애해서 하루 5시간이 넘는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특강은 필기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진행되어서 정신없이 진행될 줄 알았지만, 교수님들은 단순히 기출문제 풀이만 해주는 것이 아닌 개념을 설명해줌으로써 우리가 이해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셨고 최근 출제 빈도, 트렌드를 연구해와서 진행방향을 설정해줌으로써 명확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강의에서는 할 수 없는 질문-답변을 통해 모르는 부분은 다시 질문하고 교수님께서 친절히 답변해줌으로써 헷갈렸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몰랐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필기 커트라인을 훨씬 웃도는 점수로 필기 합격을 했습니다. 이 기회를 빌려 특강을 준비해준 학생회와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이 특강을 후배들을 위해 더욱 힘 써 주었으면 좋겠고 후배들 또한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꼭 참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